X-RAY 투시기를 이용한 레이저 척추 관절 신경 파괴술은 말 그대로 요통을 느끼는 신경을 파괴하여 통증을 없애주는 방법입니다. X-ray 투시기를 보면서 전기바늘로 척추 관절 부위의 신경을 자극 한 후 그 신경을 레이저로 파괴하는 것으로 10분~15분 정도 소요됩니다. 그리고 치료법이 간단하고 회복기간이 빠릅니다.
시술 과정
① 수술 대에 복위 자세로 눕는다.
② 국소 마취 한다.
③ X-ray 투시 장치로 디스크 내 통증을 유발하는 신경 위치를 확인한다.
④ 확인 된 위치에 레이저를 이용하여 신경을 파괴한다.

시술 적응증

잠을 자고 일어 나면 허리가 아프다가 활동을 하고 난 오후에 풀리고, 한 자세로 계속 유지하다가 움직일 때면 통증이 시작되며, 척추 정밀 검사에도 특별한 소견이 없는 만성 요통을 보이는 환자 중에 치료를 받고도 재발하신 분들에게 반영구적으로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서 실행됩니다.

[만성 요통]

만성 요통은 흔히 갈비뼈 와 골반뼈 사이에 통증이 3개월 이상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반대로 통증이 6주 미만으로 지속되는 경우는 급성 요통이라고 합니다.

만성 통증은 아침에 자고 일어나 세수를 할 때 허리를 굽히게 되면 뻐근한 느낌이 드는 경우가 많으며 일상생활에서 조금 무리하면 통증이 오고, 쉬면 또 괜찮아지곤 합니다.

만성요통은 여러 가지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서 발생됩니다. 이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척추를 부위를 지나거나 감싸고 있는 신경이 눌려서 통증이 유발됩니다. 복합적인 원인이란 물리적, 기계적인 스트레스가 허리에 가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대부분은 자세가 나쁘다거나 운동부족으로 인한 허리 근육의 약화로 인한 것이 많습니다.